미국 생활의 시작!

미국 생활의 시작 !

미국 생활의 시작!

[정보나눔]플로리다 게인스빌에서 살기좋은 최고의 지역 9곳

CK
조회수 1155




플로리다 게인스빌에 오시면 가장 크게 느끼는게 '캠퍼스 타운'이라는 점과 그 학교의 상징인 악어 그림이 곳곳에 붙어있다는 점이죠^^. 사시사철 추위가 없고 연중 강우량이 높은 플로리다의 전형적인 특징을 갖고 있으면서도 플로리다 남부처럼 아주 미친듯이 덥거나 습하지는 않아서 기후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시지만 큰 참나무와 팜트리가 거리 곳곳에 가득하고 고층건물도 거의 없고 대학가를 중심으로 잘 정돈된 타운은 도시지만 외곽지역의 느낌도 줍니다. 훌륭한 의료시설, 수준높은 교육기관 그리고 다양한 액티비티가 제공돼 도시 전체가 젊고 역동적인 느낌이라서 이 매력에 빠져서 공부하러 왔다 눌러 앉은(?) 분들도 많고요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이들이 이주한 지역으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그 매력을 하나 하나 짚어 볼까요? 

플로리다의 북중부에 위치한 게인스빌은 작은 플로리다 마을에서 성장한 도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인스빌은 그 뿌리를 잊지 않아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부 특유의 환대(Hospitality)는 일단 이방인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이건 절대 북부나 서부 다른 대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이에요. 길을 걷다가 눈이 마주치는 모든 사람과 인사할 준비를 하셔야 할거에요. 가끔은 지역 주민이나 이웃들과 스스럼 없이 가벼운 대화를 나누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시골 지역과 작은 마을들은 당신을 조금은 조지아나 앨라배마에 있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게인스빌은 알라츄아 카운티의 카운티(Alachua County )에 속해 있고요 미국에서 가장 우수한 대학 중 하나인 University of Florida의 본거지입니다. 이 넓은 캠퍼스에는 박물관, 공연 예술 센터, 그리고 "The Swamp"라는 축구 경기장의 별명과 같은 스포츠 시설이 있습니다. 플로리다 대학교는 미국 내 최상위 30개 대학 중 하나로, 2019년 U.S. News & World Report의 "군인을 위한 최고의 대학" 목록에서 16위에 올랐습니다.

게인스빌의 정체성을 플로리다 대학교와 분리하기는 어렵지만, 게인스빌은 성장함에 따라 대학 도시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13만1천 명 이상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면적은 62제곱마일에 이릅니다. 학기 중에는 특히 캠퍼스 주변이 붐빕니다. 그러나 게인스빌로 사람들이 오는 이유는 그런 이유만이 아닙니다. 주변 북플로리다 지역 사회를 위한 쇼핑, 식사, 레크리에이션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게인스빌의 생활 비용은 다른 플로리다 도시와 국가 평균보다 현저히 낮아요. 실제로, 게인스빌은 Livability.com의 "미국에서 가장 경제적인 도시" 2019년 랭킹에서 다섯 번째로 선정되었습니다. Sperling's Best Places Index에 따르면 게인스빌은 플로리다 주 평균 대비 13% 더 저렴하며 주택 가격은 평균 대비 22% 더 저렴합니다. 이것은 학생, 전문가, 또는 은퇴자 모두에게 희소식일 수 밖에 없죠~실제 캘리포니아나 뉴욕 쪽에서 오신 분들은 저렴한 물가와 세금 때문에 제 2의 도약을 꿈꾸며 내려오신 분들도 많습니다. 

게인스빌의 의료 시설은 미국 뉴스 & 월드 리포트에서 국립으로 인정받는 Shands at the University of Florida와 North Florida Regional Medical Center 두 병원이 있어 강력합니다. 이러한 병원들은 지역으로 최고의 의료 전문가들을 끌어들이며, 주민들은 집 근처에서 고품질의 의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인스빌은 멋진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장소의 고향으로, 보 디들리 플라자에서의 라이브 음악, 공원에서의 야외 영화 상영, 농부 시장 및 Hoggetowne Medieval Faire와 같은 독특한 축제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는 100개 이상의 공원, 14개의 자연 트레일 및 자전거 도로를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Paynes Prairie Preserve State Park은 도시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자연이 아름다운데 그것도 잘 정돈되 있고 보존되어 있어 하이킹이나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시사철 야외활동을 즐기실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활동, 활기찬 대학 도시 분위기, 안정적인 경제로 인해 사람들이 게인스빌에 머물기를 원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만일 게인스빌로 이사나 이주를 생각하신다면 아래 지역들을 고려해 보세요.

Duckpond 

(출처 https://www.gainesvilleneighborhoodsunited.org/duckpond)

Duckpond라는 이름만으로도 이 공동체가 흥미로운 역사와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시지요? Duckpond 의 어떤 거리든 걷고 있다면, 마치 과거로 타임 슬립한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입니다. 이것은 게인스빌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 중 하나이며, 그 건물들은 1880년부터 1950년까지 플로리다에서 널리 사용된 건축 스타일(콜로니얼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역사적인 지구의 원래 섹션은 1854년에 설계되었습니다!

Sweetwater Branch는 이 동네 북서쪽에서 시작되는 샘물로, 댐이 지어져 연못으로 변하여 이 동네의 이름과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Duckpond는 게인스빌 시내에 가깝고 다수의 갤러리, 상점, 그리고 라이브 음악 장소로 활기찬 문화생활을 제공합니다. 토마스 센터 정원은 아름다운 봄 꽃들로 가득한 도시 속의 오아시스에요. 2022년 12월 시장에서는 중간 가격이 $343,800인 13채의 주택이 판매되었습니다. 가장 비싼 매물은 $949,400였습니다.


Haile Plantation

(출처 http://www.hailefarmersmarket.com/)

Haile Plantation은 뉴 어버니즘 운동에서 영감을 받은 마스터 플랜 커뮤니티입니다. 게인스빌에서 남서쪽으로 약 7마일 떨어진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이 동네는 1854년에 해일 가족이 소유한 면적에 건설되었고, 아직도 역사적인 농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시작된 2,600개 주택으로 개발되었지만, 그래도 오래된 플로리다의 매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마을 중심에는 매주 토요일 아침에 farmer's market이 열리고 매력적인 상점들과 맛깔나는 로컬 식당들이 있어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있고, 다섯 개의 다른 커뮤니티 협회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여기 건축 양식은 현대식부터 플랜테이션 스타일까지 다양하며, 과거 몇 십 년 동안 지어진 주택들이 있습니다. 단독 주택부터 타운하우스와 콘도까지 모든 종류의 주택을 찾을 수 있습니다.


Highland Court Manor  

Highland Court Manor는 몇 블록만을 포함하는 작은 동네입니다. 그러나 이 동네는 저렴한 주택을 찾는 은퇴자와 젊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조용하고 멀리 떨어진 동네로 인기가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를 통해 다운타운 게인스빌에서 몇 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이 동네를 도시에서 가장 매력적인 동네 중 하나로 만들어 주고요, 근처에는 골프 코스와 보존 공원이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의 주택들은 주로 1960년에서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 스타일과 건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용성이 그들의 특징이며, 2022년 12월에 6개의 매물 중간 가격은 $209,500였습니다.


Pleasant Street Historic District

시내 서쪽에 위치한 이 동네는 시민 전쟁 이후 재건 시기인 1900년대 초반 플로리다의 번성한 흑인 커뮤니티였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저명한 흑인 주민들이 살았으며 자신의 집을 지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약 259개의 역사적 주택이 동네의 특성을 더합니다. 

Pleasant Street을 중심으로 매력적인 콜로니얼 리바이벌, 번갈로우, 샷건, 스틱 스타일 주택들이 늘어서 있는 여덟 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동네는 넓은 대로와 나무가 우거진 인도, 작은 집 정원을 포함하여 웅장하고 아늑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잔디밭은 하얀 울타리로 장식되어 이 지역에 빈티지한 느낌을 줍니다.

주거 블록 주변에는 이 동네 이곳에 생기와 활기를 불어넣는 상업 개발이 있어 지역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또한, 플로리다 대학교 캠퍼스 북동쪽에 위치하여 교통도 편하고요. 이곳의 가격은 크기에 따라 상당히 다양합니다. 2022년 12월에 나온 4개의 매물은 $99,000에서 $324,000까지 다양했습니다. 이에는 빈 땅과 단독 주택 역사적 건물이 포함되었습니다.


Suburban Heights

서버번 하이츠(Suburban Heights)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그대로입니다^^. 이 주거 동네는 뉴베리 로드를 가로지르며 일부 주택은 6에이커 크기의 그린웨이 공원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에는 약 1,500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버번 하이츠는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I-75 고속도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벤 힐 그리핀 스타디움, 옥스 몰(Oaks Mall), UF 박스 하우스(UF Bat Houses)와 같은 게인스빌의 주요 명소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몇 개발로 이 지역에는 더 현대적인 스타일과 시설이 더해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주택은 1960년대에 지어진 벽돌 랜치 스타일 주택들입니다. 더 큰 대지에는 중앙 게인스빌 동네와 비교하여 더 넓은 주택이 있습니다. 이는 게인스빌에서 저렴한 주택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을 제공합나디. 2022년 12월에 나온 5개의 매물의 중간 가격은 $422,500였으며 주택 크기는 1,800~3,957 sqft로 다양합니다.


Sugarfoot

안전하고 편리한 곳을 찾고 있다면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운타운 게인스빌에 가까워 편안한 차로 이동할 수 있으며, 활기찬 UF 캠퍼스와는 완전히 다른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해 줍니다. I-75와 State Route 121에서 몇 분 거리에 있어 도시에 쉽게 접근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상적이고요 친근한 분위기는 고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ugarfoot은은 국립 공원인 Clear Lake Nature Park 근처에 위치하여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그린 에이커스 공원(Green Acres Park)이 남쪽에 있으며, 존 매혼 네이처 파크(John Mahon Nature Park)는 슈가풋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커뮤니티 협회는 매년 10월 말에 열리는 연례 피크닉과 같은 이벤트를 주최합니다.

대부분의 주택은 1950년대부터 지어진 목조와 벽돌 구조입니다. 이 동네는 도시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동네 중 하나입니다만, 가격은 그 매력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에 나온 2개의 매물의 중간 가격은 $366,900였습니다.


University Park

(출처 https://authenticflorida.com/things-to-do-near-gainesville-fl/)

University Park) 게인스빌에서 대학생과 대학 직원들을 위한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동네입니다. 이 고급 주거 커뮤니티는 UF 캠퍼스의 북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샌즈 병원(Shands Hospital) 근처에 있습니다. 대학 주변 지역은 일자리와 교육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캐주얼한 식당, 바, 그리고 나이트 클럽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장소도 다양합니다. 

이 동네에는 플로리다 자연사 박물관(Florida Museum of Natural History), 골프 코스, 레이크 앨리스(Lake Alice) 등 쉽게 걸어갈 수 있는 많은 명소와 활동이 있습니다.

여기 주택들은 다양하며, 오래된 건물과 새로 지어진 건물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콘도와 아파트도 있지만 모든 스타일의 단독 주택도 있습니다. 2022년 12월에는 12개의 매물이 있었으며 중간 가격은 $494,300이었습니다.


Westmoreland 

Westmoreland는 오랜 주민들과 크고 잘 관리되는 주택들로 눈에 띕니다. 작은 동네로 2022년에는 500명 이상의 주민이 살았으며 게인스빌에서 가장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동네 중 하나입니다. 옥스 몰(Oaks Mall)과 같은 쇼핑 지역은 체육관, 교회, 의료 센터와 같은 다른 시설들과 균형을 이룹니다.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스플릿 록 보호구역(Split Rock Conservation Area)에는 도보와 자전거 길이 있습니다. 또는 클리어 레이크 네이처 파크(Clear Lake Nature Park)에서 오래된 참나무 숲을 찾을 수 있어요.

거리는 참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역사적인 것부터 현대적인 것까지 각 집은 개성이 풍부합니다. 많은 주택들은 1950년대에 개발되었지만, 1980년대까지 건설이 계속되었습니다. 번갈로우(bungalows)가 미드 센추리 랜치 주택(mid-century ranches) 옆에 있습니다. 주택 크기는 1,179-2,324 sqft로 다양합니다. 2022년 12월에는 2채의 주택이 판매 중이었으며, 가격은 $274,000에서 $300,000까지 다양했습니다.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