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의 시작!

미국 생활의 시작 !

미국 생활의 시작!

[정보나눔]멤피스 한인들은 무슨 일을 주로 할까요?

신바람
조회수 1125

미국에 오신 한인 분들은 어떤 일을 하실까요?  뭐 먹고 살지? 이게 가끔 궁금하시지요? 

다른 지역은 모르겠고 멤피스에 사시는 한인들이 주로 하시는 사업들이 있습니다. 유행이 있기는 한데, 멤피스에 1세대 어르신들은 세탁소, 식료품 가게(grocery stores), 미용재료 (Beauty supplies)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미용재료 관련 사업은 흑인들을 상대로 하는데, 멤피스의 인구 분포가 흑인이 많다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요즘에는 K-문화의 영향으로 식당이 몇 개 늘었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처음 멤피스에 왔을 때, 남한이 어딘지도 몰랐던 시절도 있었으니, 그 동안 엄청난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연구원으로, 교수로, 멤피스에 오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멤피스가 병원 도시인 것과 연관이 있을 겁니다. 또한 효성 하이코라는 회사가 멤피스에 오게 되면서 많지는 않지만,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이 밖에도 부동산 관련 일을 하시는 분도 있고, 회계사도 있고, 은행에서 일하기도 하시고, 자동차 렌트도 하시기도 합니다. 사람 사는 곳은 사실 비슷합니다. 

멤피스에는 한인이 약 2천명 정도 된다는 속설이 있지만, 아무도 모릅니다. 교회가 10개 정도, 성당이 하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인들이 모두 교회나 성당에 다니는 것은 아니니까, 숫자 파악은 더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정보를 알아내시기 때문에, 한인들의 교류가 뜸해 진 면도 있습니다. 

찾아보면 나오니까, 굳이 누구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있다면, 그 이유일 것입니다. 

물론 여전히 멤피스는 비밀 투성이지요. 한국 분들이 적으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한국 기업들이 멤피스에 진출하게 되면, 좀 더 다양한 직업을 가진 한인 사회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여기서 안녕~~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