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의 시작!

미국 생활의 시작 !

미국 생활의 시작!

[여행/맛집/쇼핑]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악마의 섬, 알카트라즈

하노스
조회수 394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악마의 섬, 알카트라즈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샌프란시스코에 오시면 바로 이곳, 알카트라즈 섬을 방문해 볼 수 있는데요!

과거 군사시설로 이용하기도 했던 이곳은,

악명 높은 범죄자들을 수감하고 그들의 탈옥 스토리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바로 이곳, 알카트라즈 섬에 대해서 함께 알아봅시다!



알카트라즈 섬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바다 한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수감자들의 권리 보장 및 생존 보장이 최악인 교도소 중 하나였으며,

특히 거센 파도와 수많은 상어로 둘러싸인 섬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탈출이 사실상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러한 흥미로운 스토리 덕분에 다양한 영화의 소재가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피어 33에서 배를 타면 알카트라즈 투어가 가능한데요!

크루즈를 타고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약 30분에 1번씩 운행하니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라요.

알카트라즈 데이 투어 값은 약 50$ 정도 소요됩니다.

성수기의 경우 표가 빠르게 매진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은 필수!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alcatrazislandtickets.com/Alcatraz-Tickets/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가면 내리는 순간부터 으스스 한 알카트라즈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실제 죄수들이 생활했던 식당, 감옥, 체육관, 면회실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저는 죄수들이 살았던 좁은 감옥 내부를 구경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정말 인권이라고는 1도 없는 듯한 환경이 매우 힘들어 보였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만큼 잘못을 했기 때문에 죗값을 치르는 게 마땅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특히 탈옥을 시도한 죄수들이 종이 등을 통해 사람의 형상을 만들어 놓은 것을 재현한 것을 보았는데,무섭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고 굉장히 인상적이었답니다.



샌프란시스코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섬에서 시내가 한눈에 잘 들어왔는데요.

실제로 죄수들도 바로 눈앞에 그들이 그토록 간구하던 자유와 일상이 있는데,

자신들은 감옥에 갇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생각 때문에 다른 감옥에 비해 더욱 고통스럽고 절망적인 감옥이었다고 해요.

저는 이번에 알카트라즈 감옥을 방문하여 죄수들이 생활하던 것을 직접 경험해 보며,

그들의 느꼈을 다양한 감정들을 유추해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많은 영화 속의 배경이 되며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알카트라즈!

샌프란시스코에 오셨다면 이곳을 꼭 잊지 말고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