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착의 시작

랜딩헬프의 서비스를 받은 고객님들의 추천후기입니다. 

뉴욕주 정착 후기.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NY RN
조회수 217

저는 4월5일 딸아이와 둘이 뉴욕에 입국하였습니다. 남편이 몇달 뒤 들어오기로 된 상황이라 저 혼자 모든것을 셋팅하여야 했고, 곧 근무를 해야하는 상황이여서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고됨을 좀 덜고자 랜딩헬프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다들 스스로 알아서 잘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랜딩헬프의 도움으로 정말 많은 일들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요청하지 않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펴주셨으며, 늦은시간에도, 주말에도 무슨 문제가 없는지 항상 모니터링 해주셔서 참 든든하였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이 순간순간 발생할때도, 이렇게 까지 신경써 주실수있을까 싶을만큼 살펴 주셨습니다. 

제가 혼자했어도 물론 할 수 있었겠지요. 하지만 제가 받을 스트레스와 시간을 줄이자는 마음으로 이 서비스를 선택하였고 결과적으로 참 잘한 선택이였다고 확신합니다. 


우선, 랜딩헬프에 도움받은 항목들 위주로 간략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공항픽업: 이민가방 6개, 기내용캐리어 2개, 백팩 2개, 악기가방, 강아지 ^^아이와 둘이서 이 짐을 다 들고 숙소로 갈 수 가 없었습니다. 장시간의 비행으로 택시를 부르는 것도 힘에 부치는 상황이였는데 덕분에 도착시간에 맞춰 출국장에서 기사님과 만나서 편하게 올 수 있었습니다. 짐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차를 예약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핸드폰개통: 한국에서 미리 신청하고 온 덕분에 공항에서 바로 핸드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저는 미국폰으로 개통을 하였고 아이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으로 개통을 하였는데 한국폰은 인터넷 연결이 매끄럽지 않더라구요. 랜딩에서 저렴한 기계와 핸드폰 요금으로 연결해주셔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이왕이면 한국폰 보다는 미국에서 폰을 구입하는것이 나은듯합니다.


* 아파트 조사/계약/임대인보험가입/유틸리티개통: 저는 제가 원하는 지역과 아파트를 선정하여 조사를 요청하였습니다. 랜딩헬프에서는 아파트 사전 조사를 하여 동영상을 올려주셨고, 개인적인 느낌과 장단점, 동네 분위기, 아이 학교와의 거리 등 도 상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간호사 이민으로 영주권을 받고 들어가는 케이스 였지만 실제로 SSN, 크레딧이 없는 상태로 집을 구하는 일이 쉽지않았습니다. 아니, 굉장히 복잡한 과정 이였답니다. 한국과는 시스템이 너무나 달랐고, 준비할 서류들도 많았으며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하였지요. 가장 복잡한 부분이였고 신경이 많이 쓰이던 일이였습니다. 하지만 5일간의 격리를 끝내고 바로 입주할 수 있었고, 인터넷개통/ 유틸리티개통/임대인보험구입 등을 도와주셨습니다. 이 업무들이 처음 랜딩하는 사람이 해내기에는 굉장히 복잡한 일이였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 DMV 예약 :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였고, 미국주소가 나오면서 바로 시험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두달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으나 미리 예약해 주신 덕분에 출근전에 마무리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아이학교등록: 정말 서류가 복잡하더라구요. 한국에서부터 제가 준비해야할 서류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셨고,서류제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십장의 페이퍼 작업을 해야한다는것도 저는 알지 못했습니다. 뿐아니라 학교와 컨택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였음에도 무리없이 진행하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학교측과 상담 시 저희가 원했던 학년으로 배정받을 수 있도록 신경써 주신것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 기타항목으로 SSN신청(소셜국과 컨택하고 예약 잡는 일 역시 굉장히 어렵습니다), 컴퓨터와 프린터 구입/ 셋팅을 요청하였고, 가구 구입은 하였으나 조립이 너무 힘들기도 했고, 조립비용이 너무 비싸서 고민하던 차에 좋은 대안들을 안내해주셔서 이 일도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입국한지 3주가 되었습니다. 거주하는 곳이 만족스럽다보니 모든것들이 안정되어가는 느낌입니다. 가장 크게 감사드릴 부분은 빠른 서비스...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초기 정착시 어떤 어려움이 있을지 예상하며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앞장서 노력해 주시는 모습에 가장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제가 랜딩헬프의 도움을 받으며 느낀점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신뢰'입니다. 랜딩헬프...자신있게 추천합니다. 

1